하늘 나는 '에어 택시', 내년 싱가포르서 시험 가동 > Youth Group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lide 배너

회원로그인




인터넷성경


영어권목회
Youth Group

하늘 나는 '에어 택시', 내년 싱가포르서 시험 가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테리우스 작성일19-01-28 02:28 조회198회 댓글0건

본문



싱가포르의 에어 택시 시험비행[볼로콥터 제공=연합뉴스]
싱가포르의 에어 택시 시험비행[볼로콥터 제공=연합뉴스]


(방콕=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1962년 미국 ABC 방송이 방영한 미래의 삶을 그린 애니메이션 '젯슨 가족'에는 100년 뒤인 2062년에 도심 상공을 날아다니는 택시가 등장한다.


동남아시아의 도시 국가 싱가포르에서는 '젯슨 가족'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이른 시기에 이런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


현지 일간 더 스트레이츠타임스는 내년 중순께 사람을 태우고 도심 상공을 날아다니는 '에어 택시'의 시험 운항이 싱가포르 도심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20일 보도했다.


에어 택시의 도심 시험 운항에는 독일 스타트업 볼로콥터가 개발한 전기 충전식 수직 이착륙 비행체(eVTOL)가 이용된다.







eVTOL은 헬리콥터처럼 생겼지만 드론 기술에 기반을 둔 비행체로 성인 2명을 태우고 최장 30㎞까지 비행할 수 있다. 조종사가 직접 조종할 수도 있고 조종사 없이 자동 운항도 가능하다.


싱가포르 교통부, 경제개발청(EDB), 민간항공청(CAAS)의 후원으로 진행될 시험 운항에는 최대 160㎏까지 승객 몸무게를 감당할 수 있는 기종이 투입된다.


볼로콥터 측은 "에어 택시 시험 운행은 대중이 참여하는 시연 비행까지 진행될 것"이라며 "CAAS와 함께 시험 운항의 범위를 정하고 필요한 사항들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로콥터 측은 "에어 택시의 상업 운행 허가를 받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3∼5년 안에 첫 에어 택시 상업 운행을 기대하고 있다"며 "독일을 비롯해 전 세계 여러 도시와 관련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호 웬 상 CAAS 항공산업 담당 국장은 "에어 택시는 도심지의 이동과 물류 시스템을 완전히 바꿔 놓을 수 있다"며 "볼로콥터는 항공산업 분야 혁신 기술의 최전선"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볼로콥터는 앞서 지난해 9월 두바이에서 에어 택시의 첫 도심 시운전을 한 바 있다.


meolakim@yna.co.kr

시알리스

677118
시알리스, 시알리스 구입, 시알리스 구매, 시알리스 판매, 관련 사이트는 비아센터, 정품 시알리스 전문 쇼핑몰 주소 및 시알리스 리얼후기 및 효과에 대한 정보 제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회명:올바니(알바니)사랑의 교회 Albany Sarang Fellowship Korean Methodist Church(New York) 전화번호 : 518-271-1492, 518-813-5314(English Ministry)
휴대폰 : 518-505-8646(한국어권) 주소 : 410 23rd St, Watervliet NY 12189 E-mail : reophard@hanmail.net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2009~ 올바니 사랑의 교회.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