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교회 형제 자매께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인터넷성경


영어권목회
자유게시판

사랑의 교회 형제 자매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민초 작성일21-12-19 11:27 조회808회 댓글0건

본문

사랑의 교회 형제 자매님들 안녕하세요.
 
요즘 어려움 가운데 계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마더 테레사가 말했던 <영혼의 어두운 밤>을 <지금> 우리가 <함께> 지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이 글을 씁니다.
 
우리 몸이 아직 죄된 세상에 살고있기 때문에, 믿는 사람들에게, 기쁨과 확신으로 충만한 날들만 계속될 수 없고, 때로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두운 터널을 통과하는 것 같은 답답한 시간도 주어 집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가 그 시간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이런 느낌 가운데서도 개인적으로 오히려 감사할 수 있는 것은 지난 몇 개월동안 사랑의 교회의 일원으로서 참 행복했다는 사실 입니다.
 
매일 부흥회 같은 말씀 잔치가 이어졌고, 성대했던 성서 대학 졸업식과 2021 당회를 잘 마쳤고, 계획대로 라면 기쁨과 사랑이 넘치는 성탄 축하 예배를 함께 드리고, 성가대원 외에 정말 많은 분들이 함깨한 칸타타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릴 것이고, 올해의 마지막 날에는 많은 분들이 비밀리 준비한 장기자랑 대회에서 찐~하게 모두가 하나됨을 느끼고... (이날 저도 처음에는 내키지 않았지만 다른 권사님들의 권고로 철저하게 망가질 어떤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이어진 자정예배와 성찬식으로 다시 하나님과 일체를 느끼는 시간들이 이어져어야 하지요.
계획대로 라면 저는 오늘 오전 칸타타 총연습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내일 주일 친교를 위해 달걀전을 200개 정도 부치고 있어야 하는 시간입니다. 그러나 그런 분주함 대신, 더 많이 묵상하고 더 기도하고 나를 돌아 볼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졸업 논문 처럼 썼던 성서 대학 감상문을 보세요. 처음 숙제가 주어졌을 때 저는 흘려들었지만 성령님의 인도하심으로 감상문을 쓰게 되었다고 느꼈었습니다. 또 다른 분들의 글을 읽으며 글 마다 똑같은 인도하심에 이끌려 쓰여졌음을 강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웹페이지에 각인된 각자의 다짐을 이제 뜸 드리고 다독여, 내면화 시키고 생활에 적용할 시간이, 지금이라 생각합니다.
 
성서 대학 때 방언을 배우면서 <말(혀)이 전부다> 라는 부분에서 마치 망치로 머리를 맞은 것 같은 충격이 있었습니다. 입버릇 처럼 생명의 말, 사랑의 말만 하는 입술이 되게 해 달라고 평생 기도했지만 정작 그것이 무슨 뜻인지도 모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후 차라리 할까 말까 하는 말은 하지 않는 편을 택했습니다. 제가 얼마나 지독한 입술과 혀를 가진 사람이었는지... 회개할 일이 끝없이 생각났습니다.
어제 일터에서도, 전 같으면 할 말이 많았지만, 참는 쪽을 택했고 그것 때문에 저는 불필요한 일을 피하고 개인적으로는 전화위복이 되는 일을 겪었습니다.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닙니다.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 (중략)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는 ~ 중입니다. 여전히 말로 실수하는 사람이지만 입을 열 때 마다 <새 혀> 갖기를 기억하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내 안에 성령님이 살아계신 증거로 믿겠습니다.
 
고난이 없는 삶은 축복이 아니라 저주라고 했습니다. 또 영혼의 어두운 밤이나 캄캄한 터널이 없는 성도의 삶은, 가능하지도 바람직 하지도 않는 것이라 믿습니다. 이 시간을 잘 통과함으로써 우리 앞에 하나님이 예비하신 은혜의 시간들이 더욱 찬란하게 빛나게 될 영원한 순간을 상상해 봅니다.
 
올해는 특별히 오래 기억될 복된 성탄절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회명:올바니(알바니)사랑의 교회 Albany Sarang Fellowship Korean Methodist Church(New York) 전화번호 : 443-880-2577(English Ministry)
휴대폰 : 760-636-2675(한국어권) 주소 : 410 23rd St, Watervliet NY 12189 E-mail : doctorsmchoi@gmail.com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2009~ 올바니 사랑의 교회.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